본문 바로가기
  • THE IDOLM@STER BEST OF 765+876+315=!!!
사이드엠/SideM(엠샤게)

[엠샤게/번역] 아키즈키 료 카드 대사(~2016년)

by 체스트넛(ChestnuT) 2024. 5. 5.

-소셜게임 [아이돌마스터 SideM]의 캐릭터 아키즈키 료의 카드 대사를 번역해둔 글입니다.
-이 글은 PC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감상도 PC에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해당 글의 정보 및 표 양식 등은 일본 SideM 위키를 참고로 했습니다.
-카드는 인게임 앨범 정렬 순이 아닌 출시 순으로 배열합니다.
-UPC는 제외합니다.

 


 

통상

 

【남자 데뷔】 아키즈키 료

R 아키즈키 료입니다. 얼마전까진 여자로서 아이돌 활동을 했지만… 지금은, 남자 아이돌로서 활동하고 있어요! 잘 부탁드릴게요, 프로듀서 씨!
R+ 모두에게 사랑받는 멋진 아이돌이 되는 게 제 꿈이에요. 힘든 과정이겠지만… 제가 꿈을 좇는 모습이 분명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줄 거라 믿고 있어요! 
스카우트 남자 아이돌로서는 처음부터 시작하는 거지만… 절대로 기죽진 않을 거예요! 응원해주세요, 프로듀서 씨!
가끔 여자 아이돌 시절이 그리워져요… 아, 다시 여장하고 싶단 말은 아니니깐요!?
체인지! 와아, 정말로 남성용 의상이야…! 프로듀서 씨, 감사드려요! 좋-았어, 힘내자구-!
마이데스크 친구한테서 목캔디를 받았어요. 프로듀서 씨도 드실래요? (신뢰도 0%)
프로듀서 씨, 같이 이 노래 들어 보실래요? 이쪽 이어폰 끼세요! (신뢰도 MAX)
영업 춤의 격렬함이 여자 아이돌 시절과는 완전 차원이 달라…! 다시 춤을 단련해둬야겠어! (신뢰도 0%)
신뢰도 MAX 876 프로덕션에서는 셀프 프로듀싱을 해서, 앞으로 어떤 프로듀싱을 받을지 엄청 기대되어요!

 


 

2015

 

【희망의 깃발】 아키즈키 료

SR 오늘부터 나의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거야...! 모두가 받아 들여줄지 불안하기도 하지만... 이게 나의 꿈이니까!
SR+ 지금까지 만난 수많은 사람들과 동료들. 그리고, 프로듀서 씨 덕분에 나는 지금 여기에 있어! 다들 봐줘, 나의 모습을!
스카우트 음악 방송이라니, 긴장되네. 하지만, 나의 노래를 기대해주는 사람들이 있으니까…힘내야지!
이번 주말에 아이돌인 친구의 라이브에 가요. 프로듀서 씨도 함께 가실래요?
체인지! 그렇게나 염원하던 멋진 의상…! 으으, 저 감동했어요…! 이때를 계속 기다려 왔어요!
마이데스크 패드가 없으면 오히려 위화감이... 앗, 아, 아무것도 아니에요! (신뢰도 0%)
싸인은 옛날이랑 다를 것 없이 그대로예요. 저는 저이고, 변하지 않을테니깐요. (신뢰도 MAX)
영업 남자 아이돌로서의 스케줄은 신선해서 즐거워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고마워요, 프로듀서 씨. 진짜 저를 믿어주셔서…

 

 

【비 온 뒤 미소】 아키즈키 료

R 비 오는 날에 하는 산책도 기분 좋네요, 프로듀서 씨… 이렇게 둘이서 같이 걷는 건 조금, 쑥스럽네요. 에헤헤헷…
R+ 이렇게 비가 오는 날에도 역시 라이브는 즐거워…! 보러 와주신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래할게요!
스카우트 앗, 보세요 프로듀서 씨. 예쁜 꽃이 피어있어요. 장마도 나쁘지 않네요, 후훗.
비 오는 날에는 과자를 만들곤 해요. 괜찮으시다면 다음에 제가 만든 과자, 먹으러 와주실 수 있나요, 프로듀서 씨?
체인지! 좋은 의상이네요. 그치만 좀 더 귀여운 게... 아, 아뇨, 아무것도 아니에요! 확실히 멋진 의상이네요, 아하하.
마이데스크 315 프로의 사장님은 친절하시네... 그에 비해서... 아뇨, 아무것도 아니에요! (신뢰도 0%)
모두와 함께 있으면… 매일매일이 순식간에 지나가요. (신뢰도 MAX)
영업 노래의 세계는 심오하구나… 좀 더 레슨해 둬야겠어! (신뢰도 0%)
신뢰도 MAX 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도 프로듀서 씨와 함께라면 극복할 수 있어요!

 

 

【모드 컬렉션】 아키즈키 료

R 저, 이렇게 세련된 가게에 와보는 건 처음이에요… 굉장히 어른스럽고 멋져… 나한테 어울리는 옷, 잘 찾을 수 있을까…?
R+ 에헤헤헤… 멋진 의상을 입을 수 있어서 저, 행복해요! 오늘 라이브에서 이 의상의 매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확실히 뽐내고 올게요!
스카우트 으~음… 멋진 옷이 엄청 많아서 뭘 입을지 고민되네… 프로듀서 씨는 어떤 게 좋다 생각하시나요?
최근 친구들한테 사복 센스 좀 어떻게든 해보라는 말을 듣곤해요. 그정도로 이상한가…?
체인지! 저는 자금까지 솔로로 활동한 적이 많아서… 이렇게 모두랑 함께 같은 의상을 입는 게 기뻐요.
마이데스크 게임 정도는 해야지 멋진 남자 아이돌이란 말을 듣겠죠! 좋-았어! (신뢰도 0%)
꿈을 이루는 건 중요하지만… 편법은 쓰면 안 되겠죠. (신뢰도 MAX)
영업 최근 F-LAGS의 소식을 자주 듣고 있어요… 역시 기쁜걸. 헤헤… (신뢰도 0%)
신뢰도 MAX 프로듀서 씨, 저기… 다음에 패션 상담 같은 거, 해도 되나요?
이벤트 특효 멋진 의상을 입고 있으니, 조금 쑥스럽네…

 

 

【프린스 오브 다크】 아키즈키 료

SR 가게에서 바디 페인팅 받아버렸다! 프로듀서 씨, 사진 찍어주실 수 있나요? …너무 많이 받았나? 에헤헷♪
SR+ "후훗… 오늘 밤은 할로윈. 자아, 우리들의 연회를 시작해보자고!" …할로윈의 멋진 왕자님… 잊지 못할 밤이 되도록 연기해볼게요!
스카우트 할로윈, 귀신 같은 건 안 나와줬음 좋겠는데… 으으… 저 정말로 귀신이 싫어요~…
모두에게 주려고 쿠키를 구워왔어요! 오늘은 할로윈이니깐요♪ 프로듀서 씨도 하나 드세요!
체인지! …으으, 멋진 의상이라서 무척 기쁘긴 하지만… 이 스테이지, 조금 무서운데… 그, 그치만, 힘낼게요~!
마이데스크 연극 일도 해보고 싶네. 지금이라면 왕자님을 연기할 수 있! ...겠지. (신뢰도 0%)
 이때까지 신세를 진 사람들에게 보답해야겠어요! (신뢰도 MAX)
영업 수고하셨어요! 팬 분들, 모두 들떠계셨네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동료들과 함께라면, 톱 아이돌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어요!
이벤트 특효 귀신이 나오지 않기를…!

 

 

【Side:Night】 아키즈키 료

R 프로듀서 씨, 자, 이거 받으세요. 이 컵케익 엄청 맛있어요! 모두랑 같이 크리스마스 파티, 즐겨보자구요!
R+ 응원 감사합니다! 오늘 디너 쇼에 어르신들에 어린이 여러분까지 와주셔서 기뻐요! 부디, 마지막까지 즐겨주세요!
스카우트 이 컵케익, 정말로 맛있는걸. 소이치로 씨가 만드셨나? …나중에 레시피, 물어 볼게요!
저희들이 드리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장갑이에요! 자, 받아주세요, 프로듀서 씨. 요즘 쌀쌀하니깐 따뜻하게 하고 다녀주세요.
체인지! 미노리 씨께 크리스마스 선물로 꽃을 받았어요!  …그래! 의상에 코사지를 달아도 되나요?
마이데스크 으윽, 또 고백 받았어… 게다가 이번엔 5살 정도 되는 남자아이한테서… (신뢰도 0%)
조금씩이지만, 남자 아이돌의 일에 익숙해져 가는 것 같아요! (신뢰도 MAX)
영업 언제든지 미남 역이 들어와도 문제가 없도록 멋진 연기를 연구하고 있어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프로듀서 씨도 포함해서 F-LAGS예요! 앞으로도 다함께 힘을 모아 톱 아이돌을 목표로 가요!

 


 

2016

 

【발렌타인 2016】 아키즈키 료

R 여자애일 때에는 초콜렛을 주는 쪽이라서... 초콜렛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로 기뻐요! 으으…! 남자 아이돌이 되어서 다행이야…!
R+ 이 발렌타인 송은 저희들이 보내는 응원가예요! 초콜렛을 전해주는 건 긴장되겠지만… 힘내! 분명 좋아한다는 마음은 전해질테니까!
스카우트 초콜렛을 보내준 팬의 남녀비가 반반이라고 들었어요. 살짝 복잡하지만… 그래도 기뻐요!
네!? 프로듀서 씨, 저한테 초콜렛 주시는 건가요!? 가, 감사합니다! 으으, 기뻐서 또 다시 눈물이…
체인지! 에헤헤... 모두한테 받은 초콜렛을 먹으니 행복해졌어요! 이번엔 제가 모두에게 행복한 기분을 전해줄테니깐요!
마이데스크 으~음... 멋지다는 건 뭐지? 제대로 생각해보니까 어려운데… (신뢰도 0%)
요즘 카즈키 씨는 스토익하게 레슨하시고 계시죠… 나도 질 순 없지! (신뢰도 MAX)
영업 스탭 분들이 지탱해주시고 계시니 저희가 좋은 스케줄을 할 수 있는 거예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프로듀서 씨, 주먹을 맞부딪쳐 주실 수 있나요? 하나 둘… 꽈~앙! 에헤헤, 기합 들어갔어요!
이벤트 특효 해피 발렌타인! 응원하고 있어!

 

 

【재빠른 안내인】 아키즈키 료

SR 우와아악!? …으윽, 쐐기 벌레 인형에 걸려 넘어져버렸어… 그건 그렇고 이 세트장 굉장한걸. 촬영, 열심히 해야지! ...어라, 시계 어디갔지!?
SR+ 우선은 허둥대고 있는 흰토끼 포즈군요! …남자로서 그라비아 촬영은 여자애 시절과는 다른 의미로 어렵지만… 엄청 즐거운걸!
스카우트 여자 아이돌 시절에도 앨리스를 모티브로 한 의상을 입은 적이 있어요. 그땐 앨리스 역이었던가.
의상 뿐만 아니라 저 자신도 좋아할 수 있을만한 그라비아를 찍고 싶어요!
체인지! 이상한 의상이네요. 귀여우면서도 멋져… 이 의상, 확실히 소화해 보이겠어요!
마이데스크 으윽, 이전 라이브 때의 MC, 리츠코 누나한테 지적받았어… (신뢰도 0%)
가끔 공원에서 리프팅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럭저럭 능숙해졌어요! (신뢰도 MAX)
영업 모두 덕분에 아이돌로서 있을 수 있다는 것, 절대로 잊지 않아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저에겐 아직 다양한 가능성이 있다는 걸 알려주셔서 고마워요, 프로듀서 씨!

 

 

【플라네타리움】 아키즈키 료

R 에헤헤, 그만 케이크 키트를 사버렸네. 목성 케이크는 어떤 맛이 날까. 상상조차도 할 수 없는걸. 완성하면 마키오 군한테도 먹어달라 해야지!
R+ 플라네타리움 라이브라니 무척 로맨틱하네요! 이런 멋진 스테이지에 설 수 있어서 기뻐요! 별과 우주, 그리고 저희들의 노래를 즐겨주세요!

스카우트
목성이라 하면… 쥬피터 세 사람은 961 프로덕션 시절보다 더 파워 업 했네요. 나도 열심히 해야지!
다양한 스테이지를 경험했지만… 플라네타리움에서 라이브는 처음이에요! 에헤헤, 기대되는걸.
체인지! 코스믹한 의상이네요! 플라네타리움 라이브에 어울리는 의상이라 저, 들뜨기 시작했어요!
마이데스크 으~음… 언제쯤 되어야 수염이 자랄까… (신뢰도 0%)
처음으로 팬레터를 받았을 때의 그 감동,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신뢰도 MAX)
영업 아이돌로서, 잡지를 통해 유행은 제대로 체크하고 있어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사무소 부엌을 빌려서 다같이 목성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괜찮으시다면 프로듀서 씨도 드셔 보실래요?

 

 

【전통공예】 아키즈키 료

R 옛날에는 부채 손잡이와 부채살은 대나무 하나를 쪼개서 만들었다 해요. 멋지네… 오늘은 전통공예에 대해 잔뜩 배우고 갈 거예요!
R+ 제 부채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개인용 부채를 만들면 바로 사용하고 싶어지네요. 오늘도 덥기도 하니, 프로듀서 씨, 제가 부채질 해드릴까요?
스카우트 부채 만들기는 공작수업 같네요! 저, 모두와 함께 잔뜩 배우고 왔어요!
의 부채 만들기 완, 막 이래… 어, 어라? 테루 씨가 분명 다들 웃을 거라고 알려주신 건데요…
체인지! 제 리포트로 전통공예에 흥미를 가질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생각하니깐 긴장되어요.
마이데스크 요즘, 멋진 포즈를 연구하고 있어요. 이번에 보여 드릴게요! (신뢰도 0%)
팔락팔락팔락… 에헤헤, 시원하신가요? 프로듀서 씨. (신뢰도 MAX)
영업 차가운 보리차 왔습니다! 자, 시원해서 기분 좋아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꿈을 이루기 위해선 사소한 일을 쌓아 올리는 게 중요하다 생각해요. 한 걸음 씩, 앞으로 나아갑시다!

 

 

【희망을 향한 의지】 아키즈키 료

SR 에헤헤… 항구에서 한 번, 이 포즈를 해보고 싶었어요! 어떤가요, 프로듀서 씨! 멋지게 성공했나요? …어, 미묘하다고요? 그, 그럴 수가~!?
SR+ 선상 라이브의 마지막은 쿠로 씨와의 듀엣이에요! 팬 모두와, 멋진 스테이지를 준비해준 프로듀서 씨를 위해서… 저의 전력을 낼게요!
스카우트 이 포즈, 마도로스 포즈라고 하네요. 으─음,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뭐가 안 되는 걸까…?
혹시… 내가 생각하는 멋진 포즈란 조금 어긋나 있는 걸까… 으으, 역시 멋지다는 건 어려워…
체인지! 이 의상, 엄청 마음에 들지만… 옛날에 입은, 세일러복을 모티브로 한 수영복을 조금 떠올려 버렸어요…
마이데스크 저, 세탁은 정말 좋아해요!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신뢰도 0%)
요전에 리츠코 누나랑 프레임이 같은 안경을 집에서 쓸 용으로 샀어요. 에헤헤… (신뢰도 MAX)
영업 카즈키 씨도 다이고 군도 믿음직스럽게 됐네요! 저도 열심히 해야겠어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이곳은 아직 꿈의 도중… 앞으로도 함께 계속 달려가죠! 약속이에요!
라이브 준비 F-LAGS의 깃발을 정상에 걸 그날까지, 우리는 멈추지 않아!
라이브 계속 다들, 내가 좀─ 더 분위기 띄워줄게♪ …이런, 또 해버렸어…
라이브 성공 좋았어, 확실히 성공했어! 다들 기뻐해준 것 같아. 에헤헤…
315 CM 한정 이것이… 꿈을 향한 첫 걸음!

 

 

【ST@RTING LINE】 아키즈키 료+

SR+ 여기까지 오는 데에 다양한 일이 있었지만… 모두 덕분에 오늘, 이 스테이지에 섰어요! 정말로… 정말로 고마워!
마이데스크 사무소가 어지럽혀진 거, 신경 쓰이네… 좋았어, 청소하자! (신뢰도 0%)
오늘 저녁밥은 뭘 만들까… 햄버그랑 라타뚜이, 그리고… (신뢰도 MAX)
영업 아이돌의 일이란 즐겁다고 다시 생각해요. (신뢰도 0%)
신뢰도 MAX 좀 더 좀 더 저희는 성장할 수 있다고 믿고 있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게요, 프로듀서 씨!
라이브 준비 나는 모두의 마음을 짊어지고 있어…! 좋았어, 간다─!
라이브 계속 으으, 전혀 안 됐어… 하지만 포기한 채로 있을 수는 없어…!
라이브 성공 이 환성, 들리시나요 프로듀서 씨! 잘 되어서 다행이야…

 

 

【ORIGIN@L PIECES】 아키즈키 료

R 소혀 카라멜이라… 드문 것이라 그만 사버렸지만 먹는 데에 용기가 필요하네… 조, 좋았─어, 간다─! …어라? 맛있어! 빠져버릴지도…!
R+ 이 다섯 명이서 스테이지에 서는 건 처음이지만… 마음은 하나예요! 저희의 전력을 다한 노래로 센다이의 분위기를 띄어 보일게요!
스카우트 카라멜의 단맛과 소혀의 향이 이렇게 어울리다니…! …모두에게 줄 기념품, 이거로 할까?
소혀 카라멜, 프로듀서 씨도 드실래요? 독특한 맛을 이미지한 것 같지만 정말로 맛있으니까요!
체인지! 센다이, 좋은 곳이죠. 또 오고 싶네… 하지만 우선 노래로 보답해야지. 멋진 추억을 준 것에!
마이데스크 화장 도구를 버릴 수가 없어서… 또 여장하고 싶은 건 아니지만요. (신뢰도 0%)
프로듀서 씨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니까 그만 이것저것 말하고 말아요. (신뢰도 MAX)
영업 그 일이라면 옛날에 한 적이 있어요! 도울게요, 프로듀서 씨! (신뢰도 0%)
신뢰도 MAX 수고하셨습니다, 프로듀서 공! …막 이러고, 에헤헤… 아, 방금 건 사촌누나의 흉내인데… 조금 부끄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