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트로☆팝 라이브
(レトロ☆ポップライブ)
개최기간: 2022/5/9 ~ 2022/5/16
출연유닛: 모후모후엔, 신속일혼
【줄거리】
모후모후엔과 신속일혼 앞에 라이브 출연 의뢰가 날아들어 왔다.
이번에는 일본의 오래된 거리를 재현한 테마파크를 홍보하는 라이브라고 한다.
테마파크는 커다란 상업용 건물 안에 있고, *쇼와 시대의 거리나 막과자 가게가 늘어선 풍경에 들뜬 기색을 감추지 못하는 아이돌들.
주) 昭和, 1926년 12월 25일~1989년 1월 7일까지 사용된 일본의 연호.
그러나, 우연히 만난 아이들의 반응은 썩 좋지 못한데…
레트로하고 팝한 의상으로 갈아입었다면 라이브 스타트!!
막과자 가게의 장점을 즐겁게 어필해서 테마파크의 매력을 확실히 홍보하자!
(1/8)
쿠로노 겐부: 번장님, 이게 다음 라이브 자료야? …호오, 이거 참 고풍스러운 거리네.
아카이 스자쿠: 막과자… 상점가? 사진에 찍혀있는 거리가 전부 막과자 가게인 거야? 쩐다!
쿠로노 겐부: 장소는 상업용 건물의 한 귀퉁이라는데, 이곳만 타임슬립한 것 같은 경치야.
아카이 스자쿠: 쇼와 시대를 이미지화한 테마파크래! 크으~, 소박한 멋이 있잖냐!
쿠로노 겐부: 그러게. 우리가 실제로 경험한 시대는 아니지만…
쿠로노 겐부: 어째선가 그리운 느낌이 들어. 신기한 일이군.
아카이 스자쿠: 나도 그래! 어째설까… 우리의 의협심에도 딱이란 느낌이 든다고!
쿠로노 겐부: 훗, 이번 일은 우리에게 안성맞춤일지도 모르겠군.
아카이 스자쿠: …오옷!? 게다가 라이브 전에는 막과자 가게에서 자유롭게 놀아도 된대!
쿠로노 겐부: 호오, 점점 기대되는데. 이번 일도 분골쇄신, 노력해 나가자고.
(2/8)
히메노 카논: 우와~…! 여기 전부 막과자를 파는 가게인 거야?
타치바나 시로: 건물 안 상점가는 어떤 느낌일까 싶었는데 무지 넓잖아!
오카무라 나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설레네. 막과자란 이렇게나 많이 있구나…
히메노 카논: …있잖아 시로 군, 나오 군. 막과자는 평범한 과자랑 뭐가 다른 걸까?
타치바나 시로: 나도 모르겠는데… 엥!? 야, 봐봐! 가격이 전부 싼데!?
오카무라 나오: 와, 정말이다… 10엔이라던가 5엔인 과자도 있어…!
히메노 카논: 가게 이름은 '베르사유'래. 성 같은 이름이라 귀엽네~!
타치바나 시로: 있지 있지 프로듀서! 라이브 리허설도 끝났으니까 조금 놀아도 되지?!
히메노 카논: 와─아, 카논도! …근데, 어라? 여길 보고 있는 애들, 어린이 팬이려나?
오카무라 나오: 앗 정말이네. 얘들아, 안녕!
타치바나 시로: 악수? 물론 되지! 헤헷, 이 뒤에 할 라이브도 기대해 줘~!
(3/8)
쿠로노 겐부: …그래, 언제나 응원해 줘서 고마워.
아카이 스자쿠: 이 뒤에도 모후모후엔과 라이브도 할 테니 기대해 줘!
쿠로노 겐부: 여기서 파는 걸로 보이는 막과자를 모티브로 한 라이브다. 뜨거운 라이브가 될 거라고.
쿠로노 겐부: …뭐? 막과자를 모르는 거냐?
아카이 스자쿠: 막과자는 말이지, 100엔만 있음 사탕도 초콜릿도 잔뜩 살 수 있다고!
아카이 스자쿠: …엥? 뭐어 지금 유행하는 팬케이크도 맛있지만,
아카이 스자쿠: 막과자에는 막과자만의 장점이 있어. 게다가 가게에는 게임기도 있고!
쿠로노 겐부: 게임이라면 자신의 게임기가 있으니 됐다… 라. 그렇군, 일리 있는걸.
아카이 스자쿠: 그, 그치만…
(4/8)
타치바나 시로: 어째서야!? 막과자, 이렇게나 맛있는데!
쿠로노 겐부: 모후모후엔 쪽 팬도 비슷한 반응이었나.
쿠로노 겐부: 확실히 막과자를 모르면 일부러 막과자를 고를 이유는 없을지도 모르겠군.
오카무라 나오: 으─음… 그러니까 우리가 열심히 홍보해야겠네…
아카이 스자쿠: 그렇네! 우리가 막과자의 장점이란 걸 알려주겠다고!
히메노 카논: 해보자고─! …그치만 막과자의 좋은 점은 뭘까? 귀엽다는 점?
오카무라 나오: 외견이 귀여운 것도 많지. 거기다가 전부 맛있어.
타치바나 시로: 어린이의 용돈으로도 많이 살 수 있다는 점 아냐!?
쿠로노 겐부: 딱지, 죽방울… 다 같이 놀 수 있는 장난감 같은 것도 팔고 있었어.
아카이 스자쿠: 막과자 가게란 건 옛날부터 있었잖아? 그렇다는 건 말이다, 부모 자식끼리 즐길 수 있다는 거지!
오카무라 나오: 후후, 차례차례 좋은 점이 나오네요.
타치바나 시로: 그러게, 이 기세로 팍팍 아이디어를 내가자고!
(5/8)
쿠로노 겐부: …이 정도인가. *삼인문수가 아닌 오인문수로군. 제법 많이 나왔잖아.
주) 三人文殊, 사자성어, 사람 셋이 모여 의논하면 지혜를 다스리는 문수보살처럼 좋은 생각이 떠오름.
아카이 스자쿠: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이걸 모든 팬에게 전할 수 있는 걸까?
히메노 카논: 막과자의 맛남, 카논네가 잘 말해서 전할 수 있을까?
타치바나 시로: 스테이지에서 막과자를 먹을 수도 없고…
오카무라 나오: 오늘은 토크쇼가 아니니까 MC 시간도 한정됐기도 하지.
히메노 카논: 다들 카논네의 라이브를 기대하고 와주는 거니까.
아카이 스자쿠: 그렇다 해도 라이브 뒤에 바로 돌아가버림 홍보한 의미가 없지?
쿠로노 겐부: 우리의 일은 라이브에서의 홍보… 그렇다고 하더라도 막과자를 얕보여진 채로 끝내기엔 석연치 않아.
오카무라 나오: 으─음… 다시 모두가 가게에 와준다면 이번에야말로 선전할 수 있는데…
타치바나 시로: …그렇구나!! 나, 번뜩였어! 프로듀서한테 상담하러 가자고!!
(6/8)
아카이 스자쿠: 우오옷! 네녀석들 불타오르고 있냐─!!
오카무라 나오: 많이 성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치바나 시로: 다들 '막과자 상점가'는 갔어? 우리도 방금 놀고 왔었지!
히메노 카논: 응응! 가게가 보석상자 같아서 엄청 즐거웠어!
오카무라 나오: 거기다 할아버지, 할머니도 알고 있는 과자가 있다던가 해서…
오카무라 나오: 막과자 가게란 가족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했어요.
쿠로노 겐부: 온고지신, 옛것을 익히고 미루어서 새것을 안다… 라는 거지.
아카이 스자쿠: 어려운 건 모르겠지만 하여간 막과자는 싸고 맛있어서 최고라고!
히메노 카논: 라고!
오카무라 나오: 후후. 그래도 여러분, 너무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타치바나 시로: 좋─았어! 그럼 다음 곡도 신나게 간다─!
(7/8)
전원: 어서 오세요─!
히메노 카논: 라이브 뒤에는 가게도 보고 가줘~♪
아카이 스자쿠: 우리가 가게에서 접객한다니, 잘 생각했네, 시로.
쿠로노 겐부: 라이브에서 그대로 데리고 오면 *천객만래는 틀림없다는 건가.
주) 千客萬來, 사자성어, 많은 손님이 번갈아 계속 찾아온다.
타치바나 시로: 헤헷, 프로듀서가 마리오나 가게 점원들한테 물어봐 준 덕분이야!
오카무라 나오: …제 추천 말인가요? 음… 이 작은 도넛이라던가, 그리고 이쪽의…
아카이 스자쿠: 초콜릿 파이프 말야? 그거라면 여기 있어!
타치바나 시로: …응? 야, 어린이가 높은 데에 있는 걸 가져갈 땐 어른을 불러야지─!
쿠로노 겐부: 어디, 내가 꺼내주지. 순서대로 줄 서라고.
오카무라 나오: (후후. 모두 막과자를 좋아하게 되어서 기쁘네)
(8/8)
히메노 카논: 음~, 이 젤리 맛있다♪
타치바나 시로: 앗, 이 막과자 당첨이랑 꽝 있는 거다! 내 건… 아하하, 꽝이다~!
오카무라 나오: 과자까지 이렇게나 받아버리고, 라이브가 성공해서 정말로 다행이네.
히메노 카논: 그 뒤에도 손님들이 잔뜩 온대! 마리오 군, 열심히 일하고 있으려나.
오카무라 나오: 시로 군의 아이디어 덕분이네. 대단해!
타치바나 시로: 응? 뭔 소리야. 나오 너 덕분이잖아.
오카무라 나오: 어!? 나?
타치바나 시로: 다시 손님들이 와준다면 제대로 말할 수 있다고 나오가 말했었잖아?
히메노 카논: 우후훗, 시로 군이랑 나오 군 둘이 함께 생각한 작전이구나♪
타치바나 시로: 하핫, 그렇네!
[상위 SR]


【상냥함에 감사】 오카무라 나오: 과자, 꺼내주셔서 감사해요! 저기, 이거 같이 드시지 않겠나요? 답례도 하고 싶고… 다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거예요!
【상냥함에 감사】 오카무라 나오+: 저희 의상에 그려진 과자 중에서 좋아하는 건 있나요? 큰 소리로 알려주세요! …응, 제대로 전해지고 있어! 저도 정말 좋아해요!
[가샤 SR]


【승부의 행방】 타치바나 시로: 좋─았어, 간다 냐코! 다음은 가위다! …아싸─! 연승!! 우리가 서로 협력하면 질 것 같지 않아─! 너 설마, 승리의 고양이 신인 거 아냐!?
【승부의 행방】 타치바나 시로+: 헷헤─! 어때, 우리의 멋진 댄스! 막과자는 어린이만의 것이 아니고, 우리도 어른들 못지않게 퍼포먼스 하는 모습을 보여주겠어!
[랭킹 보상 R]


【레트로☆팝】 아카이 스자쿠: …좋았으, 정했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다!! 프로듀서 씨는 어떤 걸 뽑을지 정했어? 하나 둘 하면 함께 뽑자고! 대성공은 저 커다란 엿이래!
【레트로☆팝】 아카이 스자쿠+: 라무네에 젤리에, 초콜릿에 오징어! 막과자란 건 맛있기만 하면 뭐든 된다! 우리의 라이브도 즐거운 게 가장 중요하다고! 네녀석들, 전력으로 즐기고 가라!!
[포인트 보상 R]


【레트로☆팝】 히메노 카논: 프로듀서 씨, 봐줘! 후─우… 에헤헤, 잘하지♪ 볼을 너무 높게 올리지 않도록 숨을 조절하는 게 비법이래. 가게 점원한테 배웠어.
【레트로☆팝】 히메노 카논+: 다들 기다렸지~! 오늘은 맛있고 귀여운 라이브를 배부르게 즐기고 가줘♪ 카논네도 막과자 먹고 와서 기운 가득이야☆
[가샤 R]


【레트로☆팝】 쿠로노 겐부: 물엿 사탕이란 건 끈기 있게 반죽해서 공기를 잘 머금게 하는 게 중요해. 색이 하얗게 흐려졌다면 먹기 좋게 됐다는 신호라고. 자, 번장님도 반쪽 먹어보겠어?
【레트로☆팝】 쿠로노 겐부+: 자아! 와주시길, 봐주시길! 우리의 라이브로 최고로 고조되어 가라고. 라이브 이후에는 막과자로 당분 보충하는 것도 잊지 말라고.
'사이드엠 > SideM(엠샤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엠샤게/번역] 매력 잔뜩! 설국 Live (0) | 2024.01.14 |
---|---|
[엠샤게/번역] 315 기사 등장!! 난쟈타운 라이브 (0) | 2024.01.14 |
[엠샤게/번역] Shining Night Serenade☆ (0) | 2024.01.13 |
[엠샤게/번역] 밸런타인 라이브 2022 (0) | 2024.01.13 |
[엠샤게/번역] Lost Eden ~별의 숲 편~ (0) | 2023.08.05 |